한국은 분명히 경제가 성장하고 있고 기술 또한 세계 선진국에 비해서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삶은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이민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설문조사를 했는데 삶이 너무 팍팍해서 이민가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현재 국민들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교육환경이나 은퇴후 생활을 생각하면 한국에서는 답이 없다고 생각한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이민을 가고 싶은 나라도 설문조사를 통해 결과가 나왔는데요, 1위는 스위스이고 캐나다는 3위에 속했습니다. 캐나다는 이민가기도 쉽고 한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어 평균적으로 만족하는 나라라고 합니다.
캐나다에 이민을 가기 위해선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총4가지가 있는데요, 순수투자이민, 전문인력이민, 연방기업이민, 유학이민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것이 전문인력이민입니다.
이것은 기술이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캐나다 기술이민조건에는 재산이나 사업경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영주권을 취득한후 거주의무조건이 없어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 기술경력, 나이, 학력, 고용계약, 적응력에대한 점수를 합산하여 67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순수투자이민은 최근 5년 동안 일정한 규모이상의 사업을 운영하거나 경영 및 지분 소유를 2년 이상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40만불을 5년간 투자해야 캐나다 이민조건에 충족된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캐나다 이민조건으로 유학이민이 있다고 했는데요, 캐나다 공립대를 2년제 이상으로 졸업해야하고 현지에서 전문직으로 1년이상 일을 해야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방기업이민은 캐나다 현지에서 사업운영을 해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30만불 이상의 재산도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중히 고민하고 어려운 결정을 하셨을텐데 잘 알아보시고 마지막까지 심사숙고 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