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죽소파 닦는법 관리상태에 따라 다르다?

몇일전 동생이 결혼을 했습니다. 신혼집에 놀러갔었는데 티비부터 냉장고, 식탁, 주방용품등 정말 이뻐보이는 것들이 가득히 쌓여있었습니다. 그중에 단연 돋보였던 것은 대형 티비 건너편에 있는 가죽소파였습니다. 거의 7인용은 거뜬히 될것 같은 크기여서 보자마자 누워버렸습니다.




사실 가죽소파는 관리하기가 어려워서 구매를 꺼리게 되는데 너무 이쁘다 보니 당당히 구매를 한것 같았습니다. 가죽소파는 어떤 가죽이냐에 따라 관리법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집안에 가죽소파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알아두어야할 상식입니다.




가죽소파 관리법은 클리너로 하는것이 가장 편합니다. 하지만 굳이 비용을 따로들여서 하고 싶지 않은 분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장마철이나 습할때 가죽소파 주변에 숯이나 제습제를 가까이 놓게 되면 습기제거에 좋아 가죽을 매우 건강한 상태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있는 습기제거제를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파를 사용하다보면 과자를 흘리거나 음식물, 음료를 흘리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땐 물기없는 천으로 닦아주거나 찌꺼기는 진공청소기로 해줘야 가죽이 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가죽소파 닦는법은 어떻게 해야 올바른 것일까요? 가죽은 물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물티슈로 닦았다면 반드시 마른천으로 닦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주일에 1번정도 마른천으로 구석구석 닦아줘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2주에 한번은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닦아줘야 오랫동안 스크레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집에 유통기한 지난 우유가 있다면 천에 우유를 묻혀 닦아주는 것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묵은 먼지나 때가 오래되었다면 린스를 사용하여 닦아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린스의 유분이 이러한 효과를 준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매일 매일 관리하기는 어렵겠지만 가죽소파 닦는법을 통해 조금이나마 가죽의 건강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