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오스 환율 헷갈리면 환율계산기를 활용하세요

라오스로 배낭여행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라오스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라오스의 낮은 환율은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런 환율 때문에 체감이 되지 않아 예상치 못한 과소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라오스 환율은 물론 라오스 환전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오스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베트남과 태국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2시간 뒤입니다.




라오스의 면적은 한반도의 1.1배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인구는 700만 정도로 미개척지 최빈국에 속하는 나라입니다. 이런 라오스의 화폐는 킵이지만 여행시 달러 결제가 가능합니다.




라오스 화폐를 국내에서 환전해주는 곳은 없고 일단 달러로 환전을 해가야 합니다. 그리고 라오스에 도착해 라오스 화폐인 킵으로 환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중화폐라서 수수료가 많이 들 것 같지만, 이게 더 유리한 방법입니다.




만약 여행비를 킵으로 환전을 했는데, 여행 중 돈을 다 못쓰면 국내에선 가치가 전혀 없습니다. 차라리 달러로 넉넉히 환전한 후 필요할 때 라오스의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현재 달러 환율은 매매기준율 1,127원입니다. 라오스 환율은 대략 10,000킵이 1,400원으로 계산하면 편리합니다. 1달러당 8,000킵 수준으로 환전을 하게 되는데, 주의할 것은 50달러 이하는 가져오지 않는 게 좋습니다.


1달러는 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50달러 이하 화폐는 환전시 낮은 환율이 적용되므로 손해입니다.



ATM기를 통해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국내에서 환전한 달러를 사설환전소에서 라오스 화폐로 환전을 합니다. 또는 달러로 지불하는 것이 유리한 곳도 있습니다.


환전시에는 주의할 점이 영수증과 환전된 돈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가끔 덜 주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반드시 환전 받은 그 자리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라오스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건기에 해당하는 1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이때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숙박요금, 항공요금 모두 많이 저렴하지 않고 또한 물가가 낮을 뿐 품질이 안좋아서 반드시 좋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라오스의 환율이 혼란스럽다고 라오스 환율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환율계산기 어플도 추천할만합니다.



라오스 환율 염두에 두시고 여행하실 때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물가가 낮기 때문에 달러를 넉넉히 환전해가지 않으면 후회를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 여행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